나의 Ipod Touch Case 변천사 IT & LIFE



모든 휴대기기 디자이너들이 가장 안타까워 하는 것 중의 하나가, 자신이 열심히 디자인 해 놓은 외관 위에 기기를 보호한다는 명목하에 커버나 케이스를 씌워서, 원래 의도와는 완전히 빗나가게 하는 거랜다. 최근엔, 아예 케이스를 디자인화 한 분도 계시긴 하다. (기사참조

Ipod Touch에 겹겹히 철갑을 두른 나로서는, 굳이 변명을 하자면, 기기를 너무나 아끼는 나머지, 스크래치나 흠집을 어떻게든 막고자 하는 배려에서 나온 행동이라고 하겠다. 이런저런 케이스를 써 보다가, 결국엔 '토마토 케이스'라는 국산 케이스에 정착을 했다.

1. 오리지널 Ipod Touch 케이스 
처음 아이팟 터치 (내껀 1세대여서 2세대에는 어떤 걸 끼워 주는 지는 모르겠다.) 를 구입하면 자그만 상자에 같이 들어 있다. 보시다 시피 너무 약해 보여서 한번도 사용을 안 했다. 가격 무료.
    내구성: ★ (별 세개 만점)   
    편의성: ★
    활용도: ★ 
    디자인: ★

2. 그리핀 (Griffin) 투명 케이스 
한동안(거의 반년동안) 주 케이스로 사용을 했던 투명 케이스다. 간편하고, 직관적이고, 편하다. 고급스런 아이팟 터치의 외관을 3류로 전락시킨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긴 하다. 가격 24.3K
    내구성: ★★    
    편의성: ★★ 
    활용도: ★★★  
    디자인: ★
 


3. 그리핀 (Griffin) 투명 케이스  + Apple Socks 조합
이건 거의 코미디 수준이긴 한데, 그리핀 투명 케이스에는 뭔가 허전해 보여서 양말을 입혔다. 겨울엔 따뜻해 보이지만, 여름에는 좀 갑갑해 보인다. 가격 Sock만 2.25K.
    내구성: ★★★    
    편의성: ★  
    활용도: ★★  
    디자인: ★
4. 벨킨 가죽 케이스
아이팟 악세서리의 명가 '벨킨' 답게, 아주 고급스러워 보이는 가죽 외관에 묵직하고 중후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멋지고 다 좋은데, 이 케이스의 결정적인 단점은 디자인 구조상 전면 스크린부를 어느 정도 가리다 보니, 쿼티 키보드 입력할 때 "ㅂ" 과 "ㅔ" 입력이 잘 안 된다. 이거 생각보다는 치명적이었다. 가격 29K. 
    내구성: ★★★    
    편의성: ★  
    활용도: ★★  
    디자인: ★★★  
5. 토마토 가죽 케이스
사실 디자인만 보자면 벨킨 가죽 케이스에 비할바가 못 되는데, 사용 편의성이나 가격대 성능비를 따져 보면 최강이다. 아마 국내 업체인 것 같은데, 무수히 많이 딸려온 기타 부속물을 보면 이 가격이 맞나 싶을 정도다. 다른 것들(스트랩, 암밴드, 암밴드용 케이스, 줄감개등) 은 잘 안 쓰기 때문에 좀 무용지물이긴 한데, 암튼 최고다. 최근에 인터넷 쇼핑해서 감동해 보기는 또 오랜만이다. 가격 19K.
    내구성: ★★★    
    편의성: ★★★ 
    활용도: ★★★ 
    디자인: ★★
( * 본인은 아이팟 터치나, 아이팟 케이스 회사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을 미리 밝혀 둠. -_-; )

덧글

  • 자그니 2008/12/16 00:53 # 답글

    그렇군...난 벨킨 뚜껑없는 가죽 케이스, A#에서 만원에 팔길래 씌워서 사용중... 엄지가 아니라 검지로 키보드 입력하니까.. 크게 불편한 것은 못느껴...
  • Wiky 2008/12/21 00:45 #

    첨에는 메모장을 자주 써서 그랬는데, 지금은 거의 안 쓰니 벨킨 케이스도 사용하기에는 나쁜 선택은 아닌 듯 합니다.
  • 람보 2008/12/18 02:54 # 삭제 답글

    토마토케이스요..
    모서리부분도 다 막혀있나요?
    혹시 모서리부분이 뚫여 있는지 다 막힌 디자인인지 궁금하네요 ~ ^^
    저두 요거 살까 생각 중이라...
    뚜꼉이 있어 들고 다니면서 보기에 좀 불편한 면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 Wiky 2008/12/18 14:33 #

    세번째 사진 보면, 다 막혀 있지는 않고, 커넥터 연결 부위는 다 연결할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갑 비스무리한 형식이다 보니, 그냥 오픈형 투명 케이스보다는 좀 불편할 수 있어요. 저는 별 불편함없이 쓰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94
43
31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