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3일 봄방학 강원도 가족 여행 끄적끄적

아이들의 봄방학 + 연차 휴가를 맞아, 2박3일 강원도 동해안 여행을 짧고 알차게 다녀왔다.

▷ 1일차:  수원 → 쏘라노 한화 콘도 (강원도 양양)
     - 숙소 바로 앞 '초당 할머니집'에서 초당순두부 저녁 식사
     - 속초 관광 수산시장 (중앙시장)
        . 남포동 찹쌀 씨앗 호떡
        . 만석 닭강정

▷ 2일차:  쏘라노 한화 콘도 (강원도 양양) → 쏠비치 삼척 (강원도 동해,삼척)
     - 쏠비치 내 '아쿠아월드'에서 물놀이
     - 쏠비치 내 '식객' 식당에서 돼지갈비 저녁 식사

▷ 3일차:  쏠비치 삼척 (강원도 동해,삼척) → 대금굴 탐험 → 수원
     - 쏠비치 내 '휴고스' 뷔페에서 아침식사
     - 바다가 보이는 '옥계' 휴게소에서 막국수 점심 식사

▲ '초당 할머니집' 에서의 저녁 식사. 순두부 정식 + 순두부 찌개 + 얼큰 순두부 찌개

▲ 속초 중앙 시장의 명물 '남포동 찹쌀 씨앗 호떡'
  - 식감이 남다른데, 식으면 맛이 없다. 딱 사서 먹을만큼만 사는게 요령.
  - 평일인데도 20분 가량 줄서서 기다렸다.

▲ 속초 중앙 시장의 또다른 명물 '만석 닭강정'
   - 우리나라 최초의 닭강정 메뉴를 개발한데라고 한다.

▲ 삼척 쏠비치 내의 '아쿠아 월드'
   - 야외 온수풀에서는 동해 바다가 직접 보인다

▲ 삼척 쏠비치 내의 '식객'
   - 소고기 메뉴들은 비싸지만, 돼지갈비 류는 나름 가성비 괜찮은 듯.

▲ 삼척 쏠비치 전경
   - 휴양소내에서 모든 게 해결 가능한 솔루션이다. 숙박비가 비싼게 흠이라면 흠이고..
   - 12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하나 객실 청소는 16시 정도가 되어야 끝났다고 연락이 왔다.
   - 체크인 시간에 체크인을 먼저해서 전망이 좋은 고층 방을 잡고 (전망료 2만2천원을 더 받는다..), 아쿠아월드나 인근에서 놀고 들어오는 것도 방법인듯 .

▲ 삼척 대금굴 탐험
   - 환선굴은 걸어서 올라가는 구조고, 대금굴은 개방된지 10년밖에 안 된 신생 동굴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간다.
   - 평일이어서 예약없이 운좋게 이용했지만, 하루 입장객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으면 인터넷 예약를 먼저 해 놓는게 좋을듯.

▲ 옥계 휴게소
   - 아마 동해안에서 바다가 보이는 유일한 고속도로 휴게소일듯.
   - 식당에서 먹은 강원도 막국수 맛이 꽤 좋았다.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3/06 09:17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3월 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2017/07/31 15:37 # 삭제 답글 비공개

• Wiky 2017/08/10 21:13 #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휴가 여행 내용이 방송에 나갈만큼 대단한 것은 아니고, 제가 하고 있는 일과 맞지 않아서, 제의는 정중히 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