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 2 [The Movie] 영화 읽기



 디즈니와 픽사의 상상력과 기술력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경탄할 만하다. 온 세대를 아우를수 있는 가족 영화이다.

아직 히어로들의 활동이 불법인 시대, 1편의 활약으로 살림살이가 나아지기는 커녕, 직장을 잃고 거리에 나 앉게 된 인크레더블 가족에게 구원이 손길이 닿는다. 히어로 활동을 합법화 하기 위해 영웅들을 후원하기로 한 거대 기업의 도움으로 엄마인 헬렌이 '일라스티 걸'로 활동을 다시 시작한다. 대신 아빠인 '밥'은 가정에서 사춘기 딸 '바이올렛'과 자기애 강한 아들 '대쉬', 갓난 아기 '잭잭'까지 보살피는 전업 주부의 길로 들어선다.

영화는 시대에 걸맞게 '육아'야 말로 히어로 일보다 몇배나 더 힘들고 가치 있는 일임을 유머스럽게 표현한다.
가족 개개인의 성장을 이끄는 가족애의 발현이 사회의 발전을 이끈다는 약간은 보수적인 가치관도 내제되어 있다.

쉴새없이 몰아치는 액션들이 시원시원하고, 막내 잭잭의 놀라운 능력들은 깔깔거리며 웃음을 짓게 만든다. 비유적일 수 있겠지만 육아를 해 본 아빠들은, 아이들이야 말로 지칠줄 모르는 슈퍼 파워와 무궁무진한 능력의 집합체라는 것을 인정하게 된다. (체력 대결로는 절대 아이들을 이길 수 없다.) 영화가 아빠들에게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브래드 버드 감독 / 2018년 개봉 >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6
39
315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