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파 프럼 홈 [The Movie] 영화 읽기





 어벤저스4 '엔드 게임' 이후로 첫 마블 시네마틱 영화이다. 스파이더맨 영화의 전매특허인 고층 건물 사이를 활강하는 시원한 액션 장면을 마음껏 볼 수 있다.

제이크 질렌할이 매우 잘 생긴 얼굴로 연기하는 미스테리오는, 영화상에서 아이언맨의 대척점에 서 있는 빌런이다. 특별한 신체적 능력은 없지만 드론을 이용한 영상 창작 능력과 연출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한다. 테크놀로지를 잘 이용한다는 점에서, 그 테크놀로지를 이용해서 명성과 부를 쌓으려는 소박한 동기를 가졌다는 점에서 기존의 악당들과는 다른 면이 보이기도 한다.

영화 초반에는 잘 생긴 그가 어벤저스의 일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가져었는데, 그런 기대가 무너져서 좀 아쉬었다. 영화는 신나는 액션 장면 외에, 잘못된 미디어와 가짜 뉴스가 이 세상을 얼마나 혼란스럽게 하는 지에 대한 비유를 잘 표현해냈다. 간단한 기술로 여론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 준다.

영화 말미의 쿠키 영상은 이 영화의 속편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설정을 보여 준다. 히어로에게 얼굴이 있다는 것, 이름이 있다는 것의 중요성은 일찌기 아이언맨이 보여 주었지만, 반대로 그런 유명세가 대중들에게 나쁜 이미지로 다가갈 때는 또한 어마어마한 반작용으로 되돌아 올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스파이더맨은 영화상에서는 아직 미성년자이지 않던가.

<존 왓츠 감독/ 2019년 개봉 / 톰 홀랜드, 사무엘 L 잭슨, 젠데이아 콜먼, 존 파브로, 제이크 질렌할 >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6
39
315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