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꿈꾸는 마을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위쳐 [The Netflix]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PC 게임을 왠만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위쳐 3' 라는 게임을 접해 보았을 텐데, 사실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 작가가 쓴 소설이 원작이다. (게임이 굉장히 대박이 나서 폴란드 작가의 원작이 세상에 더 알려 지게 되었다는 스토리..)

DC코믹스의 메인 주인공인 슈퍼맨을 연기했던 '헨리 카빌'이 주인공인 '게롤트' 역할을 맡았다.
스케일이 (왕좌의 게임만큼) 거대하지는 않지만,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마법과 전쟁이 난무하는 환타지를 잘 그려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드라마의 시간대에 대한 설명이 불친절해서 1편과 8편의 시간대만 일치하고, 나머지 편에서의 '시리'의 여정을 뺀 게롤트와 예니퍼의 시간대는 모두 과거이다. 위쳐와 마법사의 외모가 늙지 않는다는 설정 때문에, 나중에 되어서야 시간대가 어떻게 구성되어 흘러가는지 짐작할 수 있게 되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의외성의 법칙'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법칙은 목숨을 구해준 이가 요구할 수 있는 규칙으로, 목숨을 빚진 사람이 그에 대한 보답으로 '이미 가지고 있지만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 혹은 '집에 돌아갔을 때 거기 있을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달라고 하는 불문율의 규칙이라고 한다. 이 규칙에 의해 게롤트는 '신트라'라는 왕국의 칼란테 여왕의 손녀인 '시리'와 운명적으로 엮이게 된다.

드라마의 배경은 '천구의 합' 이라는 사건으로 인간, 엘프, 드워프, 괴물들이 함께 살게 되는 가상의 세계로, 남쪽의 강력한 국가인 '닐프가드'가 대륙의 북부 왕국들을 점령하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신트라'가 멸망하고, 나머지 왕국들이 연합해서 맞서기 시작한다는 것이 시즌1의 주요 내용이다.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으로, 퀘스트를 하나하나씩 완료한다는 느낌으로 드라마를 정주행 했다.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보았더니 상당히 재미있었고, 이틀에 걸쳐 시즌1을 모두 시청했다.

운명으로 엮인 세 주인공들이 과연 어떤 이야기들을 또 펼칠런지 시즌2가 기대 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 2019년12월20일 공개 / 헨리 카빌, 안야 차로트라, 프레이아 앨런 주연>

/.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Wiky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0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wiky.egloos.com/m/3244355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